2025/09/05 2

[QT] 누가복음 17장 31-37절 (2025년 9월 5일, 골방말씀)

어제 본문의 인자의 날의 대한 내용이 오늘도 이어집니다.오늘 본문은 그리스도의 재림과 마지막 심판이 얼마나 갑자기 임하며, 절대적인지 말합니다. 롯의 처에 대한 말씀은, 마지막 날을 앞둔 모두에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세상에서의 소유, 안정을 우선하지 말것을 말합니다.하나님의 구원의 약속보다 세상을 사랑한다면, 이는 불신앙이요 불순종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종말은 무엇입니까.마지막 날에 올 환난의 때를 포함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승천 이후 재림을 기다리는 모든 날이 종말입니다.우리는 종말의 때에, 믿음으로 살아가며,이 세상에는 분명히 끝이 있으며, 이 세상 이후의 도래할 하나님의 왕국을 믿음으로 기다리며,성경적, 개혁주의적 종말론을 가지고 살아가야 합니다. 마지막 날에 임할 하나님의 심판은 절대적으로 하나..

[QT] 로마서 2장 17-29절 (2025년 9월 5일, 생명의 삶)

(출처: 생명의 삶) 2장 1절에 남을 판단하는 사람아라고 지칭한 사람을 더욱 명확하게 17절에서 말합니다.유대인이라고 자칭하는 네가…. 유대인으로서의 올바른 모습을 18-20절을 세세히 말하면서 21절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나 너는 남을 가르치면서 왜 스스로 가르치지 아니하느냐?왜 너는 죄를 짓지 말것을 말하면서 죄를 짓느냐? 율법을 자랑하는 너가 율법을 범하므로 하나님을 욕되게 한다.(23) [이사야 52장 5절] 그러므로 이제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내 백성이 까닭 없이 잡혀갔으니 내가 여기서 어떻게 하랴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그들을 관할하는 자들이 떠들며 내 이름을 항상 종일토록 더럽히도다 그렇기에 유대인이라는 사실도, 유대인으로서 자랑스러이 여기는 할례라는 증표도 다 중요하지 않다.마음으로..